2024.05.10 (금)
생선국수 음식거리[플래닛라이프]속리산 자락에서 발원해 금강으로 유입되는 보청천이 휘감아 도는 곳인 옥천군 동쪽 끝마을인 청산면에는 맑은 하천에서 서식하는 생선을 재료로 한 맛 집이 많다. [20220318083315-34167] 청산면 지전리~교평리 일대 골목에는 전문 생선국수 집이 7곳으로 각 음식점별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60년의 역사를 가진 생선국수 집은 국물 맛과 달콤 짭조름한 도리뱅뱅이 일품이고, 생선덩어리가 종종 씹히며 걸쭉한 국물 맛을 내는 집도 있다. [20220318083342-12832] 매년 4월이면 ...
24시 무인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NBM이 지난 14일, 중앙일보가 주관하는 "2021년 올해의 우수브랜드" '밀키트'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지난 2020년부터 지속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최근 변종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확산 등으로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며, 밀키트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NBM은 주방에서 식자재 구매, 손질 및 포장을 거쳐 홀에 진열해야하는 기존 시스템에서 벗어나 24시간 완전 무인 운영 시스템을 도입해 가맹점주의 부담을 줄였다. 아울러 '팔도 ...
지난 12월 20일 24시 프리미엄 밀키트 전문점 NBM이 경기도 용인시에 4호점 동백점을 오픈했다. 24시간 100% 무인 운영을 통해 가맹점주들의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100여 종 이상의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타 밀키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신규 창업에 도전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또한 이번 동백점은 인천 외 지역에 최초로 오픈한 가맹점으로, 인천을 거점으로 서울 및 수도권 등지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NBM의 첫 매장으로, 본사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이...
이르게 찾아온 추위로 인해 차가워진 날씨로 따뜻한 국물 요리가 다시 인기를 되찾고 있다. 찬바람이 불 때면 붕어빵, 호빵, 군고구마 등과 더불어 매출이 늘어나는 상품 중 하나이다. 최근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이 확산한 데다, 날씨 변화로 인해 따뜻한 음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밀키트 역시 국물 요리 제품 판매량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얼큰한 빨간 국물 한국인이라면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얼큰한 빨간 국물 요리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
무인 24시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NBM이 2호점 삼산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7일 1호점 인하대역점을 오픈 후, 바로 2호점을 오픈. NBM 무인밀키트 업체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지속적인 가맹문의가 오고 있다. 삼산점은 NBM만의 자체 무인 점포 운영 시스템과 “전국 맛집 메뉴”를 접목한 80여 개의 제품군을 구성해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 조치에 따라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백신 접종 완료 비율이 60%를 넘어서면서 ‘위드코로나’ 전환이 목전에 다가왔다. 심야 영업제한, 집밥문화의 급격한 성장 등으로 프랜차이즈 업계 역시 ‘무인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비교적 적은 자본과 인력으로 효과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다. 지난 17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한 ‘IFS프랜차이즈서울’ 에서도 역시 무인 서비스가 가장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약 450여 개 부스 중 30% 이상이 무인 서비스와 관련이 있었다. 이중에서도 가장 큰 관심을 끈 곳은 바로 무인 밀키트 전문점이었다...
코로나19의 확산 이후 배달, 밀키트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1인 가구의 증가와 더욱 빨라진 현대인의 하루는 기존처럼 한 끼 식사를 위해 재료 손질부터 조리까지 오랜 시간을 들이기보다는 편하고 빠르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실속 있는 식사가 식탁의 트렌드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밀키트는 식사(Meal)와 조립용품(Kit)의 합성어로, 특정 요리에 맞게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으로 구성한 식사 세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017년 20억 원에 불과했던 밀키트 시장은 2...
코로나19시대로 달라진 음식문화, 밀키트 전문점 인기 밀키트 전문점 ‘NBM(노브랜드밀키트)’ 인하대역점 10월 7일 오픈 24시간 무인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NBM이 10월 7일 1호점인 인하대역점을 신규 오픈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와 1인 가구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며 요리에 필요한 식자재, 양념 등을 패키지로 묶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시장 역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이 언제나 찾을 수 있는 무인 밀키트 전문점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신규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빅브라더가 야심 차게 런칭한 등갈비 튀김 전문점 ‘등짝스매싱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점’이 무더운 여름 “이열치열” 감성으로 먹을 수 있는 런치 신 메뉴를 출시했다. 바로, “20년 전 가격으로 돌아왔다”는 타이틀을 내 건 전통 육개장과 나주 곰탕, 장터 국밥이다. ‘등짝스매싱’의 런치 메뉴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제공되며 이 세 가지 메뉴들은 타이틀에 걸맞게 5,000원도 안 되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메뉴 이름만 들었을 때는 찾는 소비자들의 연령대가 높을 것 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