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

  • 흐림속초13.5℃
  • 구름많음15.3℃
  • 맑음철원13.8℃
  • 흐림동두천14.8℃
  • 흐림파주15.6℃
  • 흐림대관령8.6℃
  • 구름많음춘천15.9℃
  • 안개백령도13.7℃
  • 흐림북강릉12.9℃
  • 흐림강릉13.9℃
  • 흐림동해14.0℃
  • 박무서울16.3℃
  • 흐림인천15.7℃
  • 구름많음원주16.8℃
  • 맑음울릉도12.9℃
  • 박무수원15.6℃
  • 맑음영월14.2℃
  • 구름많음충주16.7℃
  • 흐림서산15.6℃
  • 흐림울진14.1℃
  • 박무청주18.1℃
  • 박무대전16.5℃
  • 구름많음추풍령15.0℃
  • 흐림안동14.9℃
  • 흐림상주15.5℃
  • 구름많음포항15.1℃
  • 흐림군산15.1℃
  • 구름많음대구15.5℃
  • 안개전주15.4℃
  • 흐림울산14.6℃
  • 맑음창원16.4℃
  • 맑음광주16.4℃
  • 맑음부산15.8℃
  • 맑음통영15.6℃
  • 박무목포16.0℃
  • 맑음여수17.1℃
  • 박무흑산도15.1℃
  • 구름많음완도17.3℃
  • 흐림고창
  • 흐림순천12.4℃
  • 박무홍성(예)16.1℃
  • 맑음16.1℃
  • 맑음제주16.8℃
  • 맑음고산17.0℃
  • 맑음성산15.5℃
  • 맑음서귀포16.7℃
  • 맑음진주13.1℃
  • 흐림강화15.1℃
  • 구름많음양평16.6℃
  • 구름많음이천16.6℃
  • 흐림인제13.3℃
  • 흐림홍천14.7℃
  • 흐림태백9.7℃
  • 흐림정선군13.1℃
  • 흐림제천13.4℃
  • 맑음보은13.9℃
  • 흐림천안16.9℃
  • 구름많음보령16.4℃
  • 구름많음부여15.9℃
  • 흐림금산14.0℃
  • 구름많음16.4℃
  • 흐림부안16.4℃
  • 맑음임실13.0℃
  • 맑음정읍15.9℃
  • 맑음남원13.3℃
  • 맑음장수10.7℃
  • 흐림고창군15.3℃
  • 흐림영광군15.6℃
  • 맑음김해시15.4℃
  • 맑음순창군13.7℃
  • 맑음북창원17.0℃
  • 맑음양산시16.3℃
  • 맑음보성군15.7℃
  • 흐림강진군14.3℃
  • 흐림장흥13.3℃
  • 맑음해남13.2℃
  • 맑음고흥15.7℃
  • 맑음의령군13.7℃
  • 맑음함양군11.4℃
  • 맑음광양시16.8℃
  • 구름많음진도군15.2℃
  • 흐림봉화12.2℃
  • 흐림영주14.5℃
  • 흐림문경14.5℃
  • 흐림청송군13.4℃
  • 흐림영덕14.1℃
  • 흐림의성14.6℃
  • 구름많음구미16.5℃
  • 흐림영천14.8℃
  • 흐림경주시15.0℃
  • 맑음거창11.1℃
  • 맑음합천14.3℃
  • 맑음밀양15.8℃
  • 맑음산청12.3℃
  • 맑음거제16.6℃
  • 맑음남해16.1℃
  • 맑음16.5℃
기상청 제공
프리미엄 밀키트 전문점 NBM, 재료 준비와 조리를 한 번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밀키트 전문점 NBM, 재료 준비와 조리를 한 번에

치열한 밀키트 시장 경쟁, 프리미엄 밀키트 전문점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

KakaoTalk_20211013_095811944.jpg

 

코로나19의 확산 이후 배달, 밀키트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1인 가구의 증가와 더욱 빨라진 현대인의 하루는 기존처럼 한 끼 식사를 위해 재료 손질부터 조리까지 오랜 시간을 들이기보다는 편하고 빠르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실속 있는 식사가 식탁의 트렌드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밀키트는 식사(Meal)와 조립용품(Kit)의 합성어로, 특정 요리에 맞게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으로 구성한 식사 세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01720억 원에 불과했던 밀키트 시장은 20201,880억 원으로 연평균 400%의 성장률을 기록한 만큼 그 경쟁 역시 매우 치열해지고 있으며, 메뉴 역시 다채로운 구성으로 우리의 식탁을 채워가고 있다.

 

이런 밀키트 시장을 주도하는 것은 프레시지, 마이셰프, 테이스티나인, NBM 같은 스타트업에서 주도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NBM은 무인 24시 프리미엄 밀키트 전문점으로 지난 107, 1호점인 인하대역점을 신규 오픈하며 타 밀키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밀키트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NBM202012월부터 약 8개월에 걸쳐 브랜드를 개발하고, 12개의 가맹계약을 완료한 상태이다. 특히 점포 운영에 있어 완전한 무인운영 시스템을 도입해 가맹점주의 부담을 줄이고, 80여종에 달하는 메뉴 개발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갖춰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2호점 인천 삼산점이 10월 중 오픈이 예정되어 있으며, 관련 내용은 NBM밀키트 홈페이지(nbmealki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